인스타 친구 추천 안뜨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인맥이란 본인이 아는 사람은 물론, 아는 사람의 지인과도 빠르게 친해지는 과정을 뜻합니다. 이러한 인맥이 많은 사람은 인기인, 마당발 등으로 불리고, 인맥이 상대적으로 적은 사람은, 소외감이나 외로움 등을 느끼곤 합니다. 이러한 인맥은 실제로 사람들과 만나서 만들기도 하지만,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서 팔로우나 팔로워 등을 통해 만들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많으면 많을수록, 본인의 인기가 많다는 것을 반증하는데요, 인스타에서는, 이렇게 본인과 연관 있는 사람을 본인 주변 사람에게 알려주기 위해, 추천 친구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기 싫은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으로, 인스타 친구 추천 안 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인스타에서는 본인 친구의 지인에게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 친구 추천이 나타나며, 이를 통해 손쉽게 본인과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2] 만일 이렇게 누군가에게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천하기 싫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 친구 추천

    ✓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 보면, 본인의 친구가 아닌, 본인의 친구의 아는 사람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나타나곤 합니다.

    ✓ 이러한 추천 기능은, 상대방의 계정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본인의 계정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기능을 어떻게 하면 해제할 수 있을까요?

    인스타 연락처 동기화 해제

    ✓ 인스타 친구 추천을 끄고 싶다면, 우선, 연락처 동기화를 해제하셔야 합니다. 연락처 동기화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메뉴를 눌러 설정에 들어오셔야 합니다.

    ✓ 설정을 누르게 되면 6번째로 계정이라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계정을 눌러 들어오신 뒤, 아래에서 연락처 동기화를 찾아줍니다.

    ✓ 연락처 동기화를 눌러주시게 되면, 본인의 연락처 정보가 서버에 저장된다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이 항목을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앱 연락처 권한 해제

    ✓ 스마트폰의 다양한 앱은, 스마트폰 내 다양한 권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또한, 본인의 연락처 권한을 요구하는데요, 이러한 연락처 권한을 해제하게 되면, 다른 사람에게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추천되지 않습니다.

    ✓ 연락처 권한 해제를 위해서 우선 스마트폰 설정에 들어와 줍니다. 그런 다음, 아래 보이시는 애플리케이션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 애플리케이션을 눌러주시게 되면, 다양한 앱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보이시는 검색창에 인스타그램이라고 검색해줍니다.

    ✓ 인스타그램이라고 검색한 뒤 나타나는 인스타그램 앱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 애플리 케이션 정보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권한 버튼을 눌러줍니다.

    ✓ 권한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연락처가 허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락처 버튼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그런 다음, 아래 나타나는 액세스 권한을 허용 안 함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PC 설정 변경

    ✓ 인스타그램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PC에서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신 후, 오른쪽 위에 보이시는 본인의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 프로필을 눌러 설정에 들어오게 되면, 본인의 프로필 설정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아래 비슷한 계정 추천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인스타그램은 대표적인 SNS로써, 한국은 물론 외국에서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일, 인스타그램에 본인의 계정이 추천되기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