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게시물 모두 지우는 방법 + 댓글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본인이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 등은 주로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 갤러리에 보관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을 본인 혼자서도 볼 수 있지만, 가족, 친척, 친구, 동료 등에게 공유하여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는 직접 스마트폰과 디지털카메라를 통해 보여주기도 하지만, SNS, 메신저 등을 통해 전송하여 보여주기도 합니다. 특히 SNS에서 본인이 찍은 사진, 동영상 등을 공유하게 되면,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게시물을 올리거나, 댓글을 단다면, 나중에 이를 지우기 위해서는 엄청나게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 모두 지우는 방법 + 댓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인스타그램 게시물과 댓글을 많이 작성하지 않았다면, 일일이 삭제해도 그렇게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게시물과 댓글을 많이 작성했다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2] 만일 인스타그램 게시물과 댓글을 모두 지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게시물과 댓글 작성

    ✓ 우선 게시물과 댓글을 일괄 삭제하기 위해, 특정 게시물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려보았습니다. 이러한 게시물을 일일이 삭제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이 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위와 같이 다른 사람의 게시물에 위와 같이 댓글을 남겨보았는데요, 이러한 댓글은 어떤 게시물에 남겼는지 헷갈릴 때가 많아, 완벽히 삭제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일괄 삭제

    ✓ 그렇다면 이러한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어떻게 일괄 삭제할 수 있을까요? 우선, 오른쪽 위에 보이는 메뉴 표시를 눌러줍니다.

    ✓ 그런 다음, 아래 나타나는 여러 항목 중 내 활동이라는 항목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다양한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두 번째로 보이시는, 사진 및 동영상을 눌러줍니다.

    ✓ 사진 및 동영상을 눌러주시게 되면, 본인이 그동안 올렸던 사진, 동영상, 릴스 등을 종류별로 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게시물을 눌러줍니다.

    ✓ 게시물을 누르게 되면, 그동안 본인이 올렸던 게시물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게시물을 지우기 위해, 상단에 보이시는 선택을 눌러보았습니다.

    ✓ 선택을 눌러주시게 되면, 사진 아래 체크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체크 표시를 모두 다 누른 뒤, 아래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이 삭제와 관련된 경고 문구가 나타나게 되고, 게시물이 모두 삭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댓글 일괄 삭제

    ✓ 그렇다면 만일, 인스타그램에서 본인이 작성한 댓글을 일괄 삭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아까와 마찬가지로, 메뉴 항목을 누른 뒤, 내 활동을 눌러 들어와 줍니다. 그런 다음, 나타나는 다양한 항목 중 반응 항목을 눌러줍니다.

    ✓ 반응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댓글과 좋아요 등의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댓글을 찾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댓글을 찾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이 작성한 댓글이 나타나는데요, 어떠한 게시물에 남겼는지 궁금하시다면,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그러면 본인이 어떠한 게시물에 언제 댓글을 남겼는지에 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댓글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보이시는 선택을 누른 뒤,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 삭제하고 싶은 댓글을 선택하신 뒤, 아래 삭제를 눌러주시게 되면, 정상적으로 댓글이 삭제되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스타그램은 자유롭게 게시물을 작성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게시물에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게시물과 댓글을 일괄적으로 지우고 싶으시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