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팔로우 끊은 사람 찾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사람은 절대로 홀로 살아갈 수 없으며, 본인에게 온 편지나 소포 등을 전달해주는 우편배달부는 물론, 배달 음식을 가져다주는 배달부, 택시 기사, 역무원, 버스 기사, 공무원 등 다양한 사람과 함께 공존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과 가장 가까운 관계인 가족과 친척, 연인, 친구 등과도 활발한 교류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러한 교류는 사람들을 직접 만나서도 가능하지만, 온라인은 물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같은 SNS 상에서도 활발하게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SNS에는 상대방과 본인이 친한 사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팔로우 기능이 존재하는데요, 다음으로, 인스타 팔로우 끊은 사람 자동으로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본인의 인스타 팔로워와 팔로우 수가 비교적 적다면, 본인의 팔로우를 끊은 사람을 일일이 대조하여 찾으면 되지만, 본인의 팔로워, 팔로우가 지나치게 많다면, 이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2] 이럴 때, 특정 앱을 이용하여, 상대방이 본인의 팔로우를 끊었다는 사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계정 2개 준비

    ✓ 인스타 팔로우 끊은 사람을 자동으로 찾기 위한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인스타 계정을 2개 준비해보았습니다.

    ✓ 이 계정은, 위와 같이 서로 맞팔로우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맞팔로우 되어있는 상태에서, 상대방이 본인을 언팔로우했거나, 본인이 상대방을 언팔로우한 경우, 이를 자동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The Unfollowers 설치 및 실행

    ✓ 인스타그램에서 본인의 팔로우를 끊은 사람의 계정을 찾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지만, 팔로워나 팔로우 수가 지나치게 많다면, 특정 앱을 사용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러한 특정 앱의 이름은 The Unfollowers이며, 플레이스토어에서 언팔로우 찾기나, The Unfollowers를 검색하신 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 위 앱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으로 로그인하라는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이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 동의를 해주신 후에는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

    ✓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하게 되면, 위와 같이 앱의 홈 화면으로 들어와 지게 되는데요, 이 앱은, 게시물 저장은 물론, 스토리 몰래 보기, 팔로우 취소 계정 확인 등의 여러 가지 활동이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언팔로우 계정 찾기

    ✓ 이 과정에서, 부계정으로 본계정의 인스타그램 팔로우를 취소해보았습니다. 그렇다면, 그 즉시 언팔로우 계정을 찾을 수 있을까요?

    ✓ 다시 위 앱으로 돌아온 뒤, 상단에 보이시는 새로 고침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그 결과, 나를 맞팔로우 안 함이라는 항목에, 숫자가 1 늘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 숫자를 눌러주시게 되면, 누가 본인을 맞팔로우 하지 않는지, 본인의 팔로우를 취소했는지에 관한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내가 언팔로우한 계정 찾기

    ✓ 만일 본인이 실수로 다른 사람의 계정을 여러 개 언팔로우했다면, 이를 일일이 대조하여 찾기란, 엄청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언팔로우한 계정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 내가 언팔로우한 계정을 찾기 위해, 위와 같이 본계정에서 부계정의 팔로우를 취소하여 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위 앱에 들어와 보았습니다.

    ✓ 위 앱에 들어오시게 되면, 위와 같이 내가 맞팔로우 하지 않고, 내가 언팔로우한 항목의 숫자가 1이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그런 다음, 내가 맞팔로우 안 함의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이 팔로우하지 않은 계정의 목록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다시 맞팔로우를 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인스타그램은 많은 사람과 교류하며, 친하고 더 알아가고 싶은 사람과 팔로우, 팔로잉을 하게 됩니다. 만일, 본인이 언팔로우하거나, 본인을 언팔로우한 계정을 자동으로 찾고 싶으시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스타 팔로우 끊은 사람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