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몰래 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피시방 점유율 1위인 게임으로, 전 세계 많은 사람이 즐기고 있습니다. 롤은 다양한 챔피언과 아이템 등을 활용하여 상대방의 기지를 부수는 게임으로, 많은 스타 플레이어는 물론 BJ, 스트리머 등이 방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롤은 혼자서 할 수도 있지만, 여러 사람과 동시에 할 수도 있는데요, 특히 친구와 함께하고 싶다면, 롤에 친구추가를 하여, 친구목록의 초대를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상대방의 친구목록에 본인이 있다면, 본인이 게임 중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 몰래 하는 것이 불가능한데요, 그렇다면 롤 몰래 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아래 포스팅의 방법은, 롤의 채팅 서버를 차단하여 상대방의 친구목록에서 본인이 사라지게 하는 방법입니다.

    [2] 상대방의 친구목록에서 본인이 보이지 않는 것뿐, 정상적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전적 또한 기록되므로, 완벽한 방법은 아닙니다.

    롤 클라이언트 종료 후 명령 프롬프트 실행

     롤의 채팅 서버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셔서 특정 명령어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이때, 롤 클라이언트가 실행 중이라면, 명령이 제대로 먹히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롤 클라이언트를 종료해주셔야 합니다.

     롤 클라이언트 종료를 확인한 뒤, 윈도우 검색창에 명령 프롬프트라고 입력한 다음, 오른쪽 클릭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줍니다. 만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은 경우, 명령어 입력 시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기 때문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롤 채팅 서버 차단 명령어 입력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이 공간에 아래의 명령어를 그대로 복사하여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netsh advfirewall firewall add rule name="lolchat" dir=out remoteip=172.65.226.99 protocol=TCP action=block

     만일, 롤 채팅 서버의 아이피 주소가 변경되었다면, 이 방법은 막히게 되므로, 아이피 주소가 바뀌는 경우 다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명령어를 그대로 복사하여 입력하게 되면, 위와 같이 확인됨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경우 제대로 적용이 된 것입니다.

    롤 채팅 서버 차단 확인

     이후, 다시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하여,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친구목록에 무한 로딩이 걸리게 되며, 상대방의 접속 여부는 물론, 본인의 접속 여부까지 상대방에게 드러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위와 같이 큐를 잡는 도중이나, 챔피언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상대방과의 대화를 나눌 수 없기 때문에, 의사소통에 지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게임에 접속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상대방과의 채팅할 수 있으므로, 게임에 지장은 없게 됩니다.

    롤 채팅 서버 차단 해제

     만일, 롤 채팅 서버 차단을 해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마찬가지로 롤 클라이언트를 종료하신 후, 다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셔야 합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게 되면, 아까와 마찬가지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래의 명령어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netsh advfirewall firewall delete rule name= “lolchat”

     마찬가지로, 위 명령어를 입력하실 때, 롤 클라이언트가 실행 중이라면, 롤 채팅 서버 차단 해제가 풀리지 않으므로, 반드시 롤 클라이언트를 종료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롤 클라이언트 종료 후, 위 명령어를 명령 프롬프트에 입력하게 되면, 위와 같이 규칙을 2개 삭제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문구 아래 확인됨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되면, 롤 채팅 서버 차단 해제가 성공한 것입니다.

    롤 채팅 서버 차단 해제 후 확인

     롤 채팅 서버 차단 해제 후, 다시 롤 클라이언트를 실행시켜, 롤에 로그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보이지 않던 친구목록이 제대로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만일 위와 같이 롤 채팅 서버를 차단한다고 할지라도, 본인의 대전 기록란에는 게임을 언제 했는지 나타나며, 포우나 OP.GG와 같은 전적 검색 사이트에서는 언제든지 본인의 전적을 검색하실 수 있으므로, 너무 남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롤은 친구와 함께하게 되면 더욱 재밌을 수 있지만, 혼자만의 게임을 즐기고 싶을 수 있습니다. 만일, 상대방 몰래 롤을 하고 싶다면, 위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명령어를 입력하여 간단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롤 몰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