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은?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파일을 공유하고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파일의 원작자가 직접 USB나 CD, 외장하드 등으로 파일을 복사하여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 방법은 이동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은 인터넷을 통한 파일 공유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파일 공유에는 토렌트와 웹하드 등이 있으며, 네이버 클라우드와 구글 드라이브 등으로 자유롭게 파일을 업로드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 드라이브는 빠른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로 인해 전 세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끔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할 때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여 원하던 파일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다음으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 문구는 크게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이며, 두 번째는 "파일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지금은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입니다.

    [2] 많은 사람이 동시에 한 파일을 다운로드 하게되면, 위 오류 문구가 발생하는데요, 특정 방법을 통해 오류 해결이 가능합니다.

    [3] 구글 드라이브 PC 버전, 윈도우 1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 문구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특정 파일을 다운로드 하게되면, 가끔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특정 파일을 많은 사람이 동시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했을 때 주로 발생하게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 문구에는, 위와 같이 파일의 "다운로드 용량이 초과되어 지금은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이 문구는 말 그대로, 구글 드라이브에서 허용하는 다운로드 용량을 초과하여 많은 사람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이 "현재 이 파일을 보거나 다운로드 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문구는 갑작스럽게 한 파일에 여러 사용자가 몰려 다운로드를 받게되어 다운로드가 제한된 경우로, 다운로드가 적은 새벽 시간을 이용하거나, 24시간 이후에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다운로드 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

     위와 같이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24시간 정도 기다리면 되지만, 파일의 게시자가 공유를 그만둔다거나, 파일이 삭제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 다운로드를 받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구글 드라이브로 접속을 해줍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을 하게 되면, 여러 가지 메뉴와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왼쪽에 있는 새로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새로 만들기를 누르게 되면, 폴더와 파일 업로드, 폴더 업로드와 같은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첫 번째에 있는 폴더를 눌러줍니다.

     폴더를 누르게 되면, 구글 드라이브 내 본인의 폴더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적절한 이름을 입력한 뒤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만들기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내 드라이브 내 본인이 만든 폴더가 생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폴더를 오른쪽 클릭해줍니다.

     위 폴더를 오른쪽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항목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별표 아이콘 옆에 있는 중요 문서함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중요 문서함에 추가를 눌러주시게 되면, 왼쪽 아래에 "중요 문서함에 폴더 1개 추가됨"이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그 후, 왼쪽에 있는 여러 메뉴 중, 공유 문서함에 들어와 줍니다. 공유 문서함에는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이 존재합니다. 이 파일을 오른쪽 클릭해줍니다.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게 되면,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까와 마찬가지로 중요 문서함에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중요 문서함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마찬가지로 "중요 문서함에 파일 1개 추가됨"이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이 폴더와 파일을 중요 문서함에 각각 추가했다면, 왼쪽에 있는 중요 문서함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중요 문서함에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폴더와 파일을 드래그하여 한 번에 묶어줍니다.

     그런 다음, 폴더나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이때, 두 개의 파일이 하나로 압축됩니다.

     오른쪽 아래와 같이 "파일 2개 압축 중"이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면 성공이며, 이렇게 파일이 압축되어 다운로드가 진행되면서 다운로드 오류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압축 파일의 크기가 클수록, 다운로드가 오래 걸리게 되나, 최대 1시간 정도만 기다리게 되면 웬만한 파일은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후 파일의 압축을 풀어본 결과,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는 파일과 임의로 만든 폴더가 함께 다운로드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파일을 다운받게 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오류가 발생하게 되어 다운로드를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럴 땐 24시간 정도 후에 다시 다운로드를 진행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저장되는 경우가 있으나, 지금 당장 다운로드를 받고 싶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