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드라이브 액세스 권한 필요 해결 방법은?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파일을 공유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입니다. 우선, USB나 외장하드, CD, 플로피 디스크 등을 통해 상대방에게 직접 파일을 건네주는 가장 간단한 방식이 있으나, 이는 용량에 제한이 있고, 크기가 큰 파일을 공유하게 되면 지나치게 시간이 늘어나며, 직접 만나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구글 드라이브나 네이버 클라우드, 토렌트, 웹하드 같은 온라인 공유를 통해 불편함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특정 링크를 통해 상대방이 공유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가끔 액세스 권한 필요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액세스 권한 요청을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미리 알아보기

    [1] 구글 드라이브에서 액세스 거부됨이라는 문구가 나타난다면, 그 파일을 공유하는 사람이 특정 설정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2]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그 업로드한 파일의 링크를 상대방에게 공유하는 방법으로 테스트하였습니다.

    [3] 윈도우 10,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작성되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업로드

     우선, 구글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업로드하시려면,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포털 사이트에 구글 드라이브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왼쪽 위에 있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파일 업로드를 눌러줍니다.

     파일 업로드를 누른 후, 위와 같이 본인이 업로드하고 싶은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하여, 파일을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업로드하게 되면, 파일의 용량에 비례하여 파일의 업로드가 위와 같이 완료됩니다.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그렇다면, 이렇게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한 파일을 공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파일의 링크 공유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파일의 링크 공유 설정을 하고 싶다면 업로드된 파일을 오른쪽 클릭을 해주신 후, 링크 생성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링크 생성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링크 보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만일 이렇게 생성된 링크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위와 같은 링크를 상대방에게 공유하여, 상대방이 이 링크를 통해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이"액세스 거부됨", "액세스 권한 필요"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구글 드라이브 액세스 거부 파일 다운로드

     그렇다면, 이렇게 액세스가 거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구글 드라이브를 공유하는 사람이 링크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구글 드라이브에서 링크 생성 버튼을 누른 뒤, 아래에 있는 제한됨이라는 문구를 눌러 줍니다.

     제한됨이라는 문구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라는 항목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항목을 눌러줍니다.

     이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모든 사람이 이 링크를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부여받은 링크를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정상적으로 파일의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보니, 정상적으로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구글 드라이브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라도 파일을 공유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파일을 공유한 게시자가 링크를 제한되게 공유하게 되면, 액세스 거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러한 액세스 거부됨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구글 드라이브 액세스 권한 필요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