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 1 사라짐, 카톡 차단당하면 보이스톡은?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사람은 본인과 다른 사람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성장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본인이 몰랐던 소식, 지식, 정보 등을 얻거나, 상대방에게 전해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상대방과 대화하는 방법에는, 카페나 공원 등 특정 장소에서 만나 직접 대화를 나누는 방법이 있지만, 이러한 방법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는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카카오톡을 이용해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은 마음에 들지 않는 상대방의 메시지나 프로필을 보지 않는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만일, 카톡 차단당하면, 1이 사라지는지, 차단당했을 때 보이스톡은 어떻게 들리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카카오톡은 본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의 메시지나 프로필을 보지 않는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만일 누군가가 본인을 차단한다면, 차단하기 전에 보냈던 1이 사라지는지, 카톡 차단 시 보이스톡은 어떻게 들리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차단 1 사라짐 테스트

    ✓ 만일, 누군가가 본인을 차단했다면, 차단하기 전에 보낸 메시지의 1이 사라지는지에 대해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계정과 부계정 카카오톡을 준비하였습니다.

    ✓ 위와 같이, 차단을 하기 전에는,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낸 뒤,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게 되면, 읽었다는 표시인 1이 사라지게 됩니다.

    ✓ 그렇다면 만일, 위와 같은 메시지를 보낸 후, 상대방을 차단하게 되면,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의 1이 사라지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상대방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카카오톡 친구 메뉴에 들어가신 뒤, 차단하고 싶은 상대의 이름을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 그런 다음, 차단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차단하겠다는 문구 오른쪽 아래에 보이시는,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위와 같이 상대방을 차단한 뒤, 차단당한 상대방의 계정에 접속하여, 1이 사라졌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1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카톡 차단 후 상대방과의 채팅방에 들어가면 1 사라짐 테스트

    ✓ 만일, 카톡을 차단한 뒤, 차단한 상대방과의 채팅방에 들어간다면, 1이 사라지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차단한 상대방과의 채팅방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이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아래 차단 친구와는 대화가 불가능하다는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이때 단당한 친구의 계정으로 로그인해보았습니다.

    ✓ 그 결과 1이 사라진 것이 나타났는데요, 위와 같이 차단한 사람이, 차단당한 상대방과의 채팅방에 들어가게 되면, 차단당하기 전에 보냈던 1이 사라지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카톡 차단 후 보이스톡 하면?

    ✓ 만일,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을 때, 상대방에게 보이스톡을 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다음으로, 카톡 차단 후 보이스톡 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이스톡을 하기 위해서는, 왼쪽 아래 보이시는 + 버튼을 눌러주신 뒤, 위와 같이 나오는 여러 가지 메뉴 중, 통화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통화하기 버튼을 눌러주신 뒤, 보이스톡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보이스톡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했다고 해도, 정상적으로 신호가 가게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하지만 상대방에게는 본인이 보이스톡을 했다는 알림이 나타나지 않게 되므로, 응답 없음, 취소 등의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은 카톡이라고도 불리며, 대한민국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메신저 앱 중 하나입니다. 만일, 카톡 차단하게 되면 1이 사라지는지, 카톡 차단 후 보이스톡 하면 어떻게 들리는지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톡 차단 1 사라짐, 카톡 차단당하면 보이스톡은 어떻게 들리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카카오톡 외국 계정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 기술이 발전하게 되면서, 아무리 멀리 있는 친구일지라도, 빠르게 연락을 할 수 있으며, 굳이 은행에 가지 않아도, 간단하게 돈을 입금하거나, 누

    rhythm2114.tistory.com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휴대 전화의 보급 초창기에는 상대방과 간단한 전화 통화와 문자 메시지 전송, 알람 등 한정된 기능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화 통화와 문자 메시지는 전화

    rhythm2114.tistory.com

     

     

    카카오톡 페이스톡 녹화, 카카오톡 보이스톡 녹음 방법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나날을 보내는 와중, 드디어 2021년 11월 위드 코로나를 선언하면서, 많은 사람이 사적 모임을 가지거나 외출을 하여 사람을 만나고 있습니다. 하

    rhythm2114.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