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면 상대방과의 디엠은 사라지나요?

    안녕하세요 리듬이입니다.

    사람들은 모두 본인의 일상을 공유하거나, 공유한 일상을 통해 공감받길 원합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이 사진을 찍고 여러 SNS에 사진을 올리게 되는데요, 이러한 SNS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인스타그램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10대와 20대는 물론, 3~40대의 사람들도 많이 사용하는 SNS로써, 단순히 본인의 게시물을 올리는 것이 아닌, 상대방과의 다이렉트 메시지(디엠), 음성 통화, 영상 통화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일 인스타그램이 필요가 없어지거나, 잠시만 이용을 멈추고 싶을 때, 탈퇴 혹은 비활성화를 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인스타그램을 비활성화하게 되면, 다른 사람과 나눴던 디엠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갤럭시 노트 9 기준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2]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에서는 인스타 비활성화가 불가능하므로,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인스타에 로그인하신 후, 비활성화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3] 인스타그램을 비활성화하더라도, 언제든 다시 로그인하게 되면, 비활성화가 해제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2개 준비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대방에게 디엠하기 위해서, 인스타 계정을 2개 준비하여, 디엠하도록 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상대방 인스타 프로필의 메시지를 눌러 "비활성화 및 탈퇴 시 디엠 여부 테스트"라는 디엠을 보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PC에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 비교적 간단하게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모바일 앱에서는 따로 비활성화 기능을 추가하지 않아 다른 방법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는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할 수 없으므로,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신 후,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에서 인스타그램에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눌러 줍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의 계정 아이디 아래 있는 프로필 편집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프로필 편집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리게 되면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라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이 항목을 눌러줍니다.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라는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계정을 비활성화하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를 눌러 적절한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아래에 본인의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시게 되면, 아래 계정 일시 비활성화 버튼이 활성화되고, 그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다시 한번 계정 비활성화에 대한 알림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예를 눌러줍니다.

     계정이 비활성화된 후, 비활성화된 계정의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이 계정 로그아웃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후 디엠 확인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후 디엠 사라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비활성화 계정에서 메시지를 보냈던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디엠 화면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 결과 위와 같이 비활성화한 계정과의 디엠 자체는 사라지지 않았으나, 상대방의 아이디가 없어지고, Instagram 사용자라고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위 디엠을 눌러보니, 디엠이 사라지지 않았지만, 여전히 상대방이 Instagram 사용자라고만 나오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프로필 보기를 눌러보았습니다.

     프로필 보기를 누르니, 상대방의 프로필과 아이디는 나오지 않았고, 게시물과 팔로워, 팔로잉 숫자는 보이지만, 게시물 없음이라는 문구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해제 후 디엠 확인

     만일 인스타그램을 비활성화한 뒤, 다시 비활성화를 해제하게 되면, 비활성화한 계정에서 나눴던 디엠들이 사라지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확인 결과 여전히 디엠은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싶지 않다거나, 잠시 쉬고 싶을 때 계정을 비활성화하게 되는데요, 만일 이때 상대방과 주고 받은 디엠들이 사라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나온 포스팅과 같이 상대방과 나눈 디엠들은 사라지지 않으며, 비활성화를 해제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디엠이 남아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면 상대방과의 디엠은 사라지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